본문 바로가기

Campaign_in_usㅣ모금

페트병으로 "BOLIM" 도서관을 보람차게 지어보자구요~!!

쓰레기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쓰레기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쓰레기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더러운 것, 쓸모없는 것, 다 사용한 것등의 생각이 스칩니다.

쓰레기라는 것은 그냥 버려지는 것이고, 우리 생활 속에서 다 쓴 후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효용성 없이 버려지는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세계에서는 매 10초마다 24만장의 비닐봉지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미국 국적 항공사의 경우 항공사 이용객들이 쓰고 버리는 플라스틱 컵은 매 6시간마다 100만개에 달하며, 전 세계에서 매년 버려지는 플라스틱은 족히 1억톤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를 그저 버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쓰레기를 잘 처리하고, 잘 사용하고, 잘 이용하여 보다 바람직한 방향성으로 나아가 연결되어진다면 어떨까요? 점차적으로 지구의 환경이 긍정적으로 변화되어 갈 것입니다.

 

 

 

            페트병으로 도서관을 지어준다고요? 신기해요!

 

 

 

쓰레기의 재탄생, 업사이클링(Upcycling)을 아세요?

 

요즘 우리사회에서는 쓰레기의 새로운 탄생으로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지구의 환경을 보호해 나가는 긍정적인 움직임들이 생성되어 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무심코 버려지는 많은 양의 쓰레기를 많은 부분 재활용하여 보다 나은 물품으로 재탄생하기도 하고, 가치 있는 무언가로 바뀌어갈 수 있도록 하는 작업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이라는 용어로 만들어져 진행되어지고 있습니다. 업사이클링이란 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링(Re-cycling)의 합성어로 리사이클링에서 더 나아가, 원래의 용도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가치를 지닌 제품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코 도서관을 함께 지어주세요~!^^

 

 

 

페트병을 활용한 에코 도서관 짓기 프로젝트 “BOLIM"

 

아름다운동행도 최근의 이러한 변화를 등에 업고 업사이클링의 개념처럼 환경보호 더 나아가 그린에너지로의 전환으로 매칭시켜서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에코 도서관 짓기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에코 도서관 프로젝트 “BOLIM"은 탄자니아의 사용하고 버려진 페트병, 폐타이어, 폐 건축자재 등을 모아서 페트병에 모래를 채우고 하나둘씩 차곡차곡 쌓아올려 건물의 뼈대를 만들어, 이를 활용하여 친환경 에코 도서관을 짓는 프로젝트입니다.

 

탄자니아 아동 및 청소년들은 교재 및 도서의 부족, 교육시설 부족 등의 문제로 제대로 된 교육환경에서 교육을 받지 못하고 꿈을 상실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탄자니아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현재의 교육현실에서 벗어나 보다 나은 환경에서 책을 통해 바르게 나아가고 꿈을 꾸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서관 설립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탄자니아에 무분별하게 버려져있는 폐 쓰레기를 재활용하여 지역주민이 함께 도서관을 건립해 나가고자 합니다.

 

 

 

지금 음료수 다 드셨죠?! 자! 그 페트병을 아프리카로 보내줄 수 없으니, 후원으로 동참해주세요^^

 

 

 

폐 쓰레기인 페트병들이 탄자니아 아이들에게 매우 가치 있는 자원으로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버려지는 쓰레기를 재활용하여 더 큰 자원으로 거듭나게 될 업사이클링의 실현으로 아프리카 아이들의 미래를 새 희망으로 가득 채우게 될 이 프로젝트에 함께 동참해주세요. 그리고 이 새로운 변화의 시작에 함께 동행할까요?

 

 

페트병을 이용한 에코도서관 짓기 프로젝트 예상비용

8,742,000원

 

하부기초공사(벽돌, 자갈, 시멘트, 철근) 1,464,000원

상부기초공사(시멘트, 자갈, 철망, 노끈 등) 1,584,000

마감공사(시멘트, 페인트) 1,056,000원

지붕공사(방부목, 와이어, 못) 468,000

내부공사 및 기타 건축비 4,140,000

은행수수료 30,000원

 

 

[후원에 동참하는 방법은요?]

- 후원문의 : 아름다운동행  02-737-9595

- 해피빈 콩기부 :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3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