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동행

[나의유산만들기] 오리엔테이션 시작~~ 본문

Dream_in_us

[나의유산만들기] 오리엔테이션 시작~~

동행 dreaminus 2017.05.15 17:43

 

많이 듣고, 많이 즐기고, 많은 걸 경험하길~

 

 

꿈 많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나의유산만들기’ 시작

 

봄과 여름 사이에서 줄다리가 이어지고 있는 4월 중순 아이들이 모여 있는 강당에는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지난 4월 22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2주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같은 조원들이 호명되고, 멘토가 발표되고 나서, 아이들은 낯선 공간에서 낯선 사람들과 함께 있다는 것에 어색한 웃음을 지었습니다.

자 이제 시작합니다~ 나의유산만들기 오리엔테이션

 

 앞으로 1년간 진행될 '나의유산만들기' 전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했어요. "아이들과 함께 보낼 시간들을 생각하니 기분이 설렘과 기대가 된다"고 전했으며, "아이들과 멘토들이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우준태(나의유산만들기 담당자)주임이 인사말을 전했어요~~~!!

 

5월 남한산성을 시작으로 6월 경주 일대, 7월 조선왕릉, 8월 수원화성, 9월 안동하회마을&해인사 탐방 10월 창덕궁 종묘 11월 백제 역사 지구 12월 자존감 향상캠프, 그리고 2018년 해외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의 일정을 다녀올 예정입니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짧은 휴식시간 뒤에 아이들은 레크레이션을 통해 친밀감을 향상시키고, 조원들과 인사하는 시간들을 가졌어요.

 

강동원, 김수현, 원빈 기타 등등의 연예인을 닮은 MC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이션~~

 

레크레이션이 시작되고, 눈치만 보던 아이들은 다양한 게임들이 시작되자 누구보다 열심히 손을 들고, 참석을 했어요.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서 멘토와 공감대가 형성되었고, 길지 않은 시간동안 서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들을 가질 수 있었어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치뤄진 오리엔테이션

레크레이션을 끝으로 2주차 아이들과 멘토들의 오리엔테이션이 끝났어요.

아이들은 5월 13일 남한산성을 탐방하고, 문화해설, 미션과 심성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들을  듣고 행복한 시간들을 보낼 예정입니다.

 

 아름다운동행에서는 2017년 2월부터 ‘2017년 나의유산만들기멘토 및 참가자를 모집하여 올해에도 청소년들이 나의유산만들기에 참여하여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을 보고, 듣고, 깨닫고 자신만의 추억이 담긴 나의유산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아름다운동행은 가까운 곳에서 아이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 /사진 모금나눔사업팀 주임 윤동언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