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동행

[제1탄] 2016년 아름다운동행 NGO해외봉사단원 이야기 본문

People_in_usㅣ아름다운사람

[제1탄] 2016년 아름다운동행 NGO해외봉사단원 이야기

동행 dreaminus 2016.01.27 00:00

 

 

오늘 포스팅은.. 

조금은 특별한!!

그리고 사람들이 호기심을 갖을 법한!!

또한 매우 의미있는!!

NGO해외봉사단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그 전에 잠깐!!!

 

Q1.  "월드프렌즈NGO봉사단"이란 무엇일까요?

 

봉사단원이 개발도상국에서 현지주민들과 함께 생활하며 활동하는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자신의 기술적 지식적 경험적 전문영역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파견국가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국국제협력단의 위탁을 받아, KCOC 회원단체를 통해 봉사단을 파견하는 월드프렌즈 NGO봉사단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2.  아름다운동행의 NGO봉사단의 활동은?

 

아름다운동행에서는 가난과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이웃과 함께 희망을 나누고자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에 농업기술고등학교를 건립하고 있습니다.

이에 2016년 한 해 동안 아프리카 탄자니아 농업기술고등학교 건립‧운영 및 지역개발사업을 지원할 봉사단원을 파견하여 탄자니아의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지원해줍니다.

 

자~! 그럼 이번 2016년에 새롭게 투입되어 탄자니아의 희망을 위해 일을 수행해나갈 아름다운동행의 자랑스런 NGO봉사단원의 얼굴을 소개합니다!!^^

 

[제1탄]

 

 이주형 NGO봉사단원 이야기

 

 

아름다운동행 NGO해외전문봉사자 이주형 단원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6년 탄자니아 전문봉사단원으로 채용된 이주형 입니다.

반갑습니다. 집안에 우환은 없으신지요?

 

Q2. 아름다운동행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무엇입니까?

 

현재 탄자니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구직 중에 ()아름다운 동행에서 전문학교 설립중이라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개인적으로 좋은 기회라는 판단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답니다.

 

Q3. 탄자니아에 가게 되면 무슨 일을 하게 되세요? 혹은 하고 싶은 일은?

 

보리가람 농업기술 학교의 초반 행정/운영 업무 총괄 및 정착을 업무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추후 기술학교와 연계하여 지역 주민 사업 확장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집무하는 기간 동안 현지 사람들과 좋은 이웃으로 자리매김하여, 삶의 영역을 확장하고 행복한 탄자니아 라이프를 이어가는 것입니다.

 

Q4. 봉사활동지를 가서 기대되는 부분은? 걱정되는 부분은?

 

실제 탄자니아에 거주하면서 느끼고, 깨닫고, 생각하는 부분을 구체적인 사업과 연계하여 실현할 수 있는 공적인 활동 영역이 생겼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그동안의 현지 경험이 피상적이었을 수밖에 없었던 반면, 이번의 봉사활동은 현지문화와의 깊이 있는 만남을 통해 여러 확장성을 가질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걱정되는 부분은 너무 많지만, 사는 것이 그러하니 순간순간 정신 차리고 다녀야지요. 어디서든 안 그럴까요?

 

Q5. 추후에 다녀와서 삶의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세상은 참말로 넓고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는 말을 더욱 실감하게 되겠지요. 덧붙여 모두가 똑 같은 사람이라는 명제아래 편견을 내려놓는 좋은 습관도 익혀지리라 기대합니다.

   

Q6. 미래에 당신의 꿈 혹은 계획은?

 

당신의 꿈이 뭐냐고 묻는다면 행복하고 싶어요라고 대답하렵니다.

행복에는 여러 모습이 있지만, ‘여러 관계 속에서 서로의 욕구를 최소한의 충돌로 발현시키는 방법 찾아가기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무엇이든 성취하는 과정이 재미있고 즐거워야 합니다. 단기적으로 탄자니아에 거주하는 기간 동안(향후 10년 예상) 현지인들 또는 이미 살고 계시는 여러 한인 분들의 커뮤니티에 잘 녹아들어 보리가람 학교 홍보도 많이 하고 이를 통해 탄자니아의 탄자나이트 같은 젊은이들이 그네들의 삶을 잘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 달려나가는 것입니다. 참 거창하네요.

 

Q7. 해외봉사활동가를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거창하지 않게. 소박하지만 견고하게!

보태어, 현지 친구들에게 이것저것 주고 온다는 생각, 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은 잠시 내려놓고, 이 과정을 통해 그 친구들에게 받을 게 더 많을 것이란 기대감 한번 가져보심이. 실제로도 그렇다구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