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_in_usㅣ나눔

[아름다운나눔] 강원산불피해 지원에 나섰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입니다.

 

봄 기운이 완연해진 요즘, 행복하게 잘 지내고 계셨나요.

여러분에게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면서 행복한 봄날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오늘은 절대로 다시 일어나서는 안되는, 얼마 전에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 화재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2019년 올해 4월 초, 해가 져가는 저녁 무렵에 발생한 화마는 강원도 고성, 속초, 강릉, 인제 등에 퍼져나갔습니다.

 

매년 그맘때 쯤이면 으레 산불이 발생하곤 해서, 강원도 주민분들께서는 산불 초반에는 '이러다 말겠지.'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많으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해의 산불은 쉽게 진압되지 않았고, 결국 엄청난 피해를 발생시킨 자연재해로 기록되었습니다.

 

화재가 무서운 것이,

집을 포함한 모든 가전집기류, 생활물품을 전소시키기 때문에,

놀란 마음으로 대피하신 이재민들께는 남은 것이라고는 급히 신고 나온 슬리퍼 한 쪽 밖에 없으셨습니다.

 

피해가 극심했던 산불로 인해 마음의 고통이 너무나도 크신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분들을 위해서 대한불교조계종과 아름다운동행이 나섰습니다...!

 

 

▲ 녹아버린 철판을 보면서 당시 화마가 얼마나 강력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속절없이 타버린 시설물을 바라보는 주인 분의 마음이 얼마나 아프셨을까요.

 

 

▲ 식당이나 마트에 가면 소주 박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사진 오른편에 보이는 저 하늘색 박스가 바로 그 박스입니다. 처참하게 녹아버린 박스를 보며 주민 분들이 느끼셨을 공포감이 느껴져 소름이 돋았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피해시설은 극히 일부에 불과했습니다. 산골 마을, 길가 곳곳에 전소가 되어버린 가정집들도 정말 많았지만 사진에 담진 않았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강원도 산불피해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강원도민분들을 위해 피해지원 성금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이재민 긴급 대피소에 부스를 설치하여, 대피소 생활에 지친 이재민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식품류를 지원해드렸구요.

 

뿐만 아니라 3,904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지원하여 이재민 분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려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추가로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대한불교조계종은 강원도 산불 피해지원 기금으로 2억 원을 고성과 속초에 전달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과 강원도 고성 이경일 군수.

 

▲ 강원도 옥계면에는 1천만 원의 피해지원 기금을 전달하였습니다.

 

강원도 산불 피해 소식을 듣고 전국의 사찰, 기업, 개인 후원자께서 귀한 후원금을 보내오셨습니다.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강원도 산불 이재민 분들을 위한 지원 기금으로 소중히 활용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이재민 분들을 위해 큰 마음 내주신 모든 후원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하루 빨리 산불 피해가 복구될 수 있도록 대한불교조계종 아름다운동행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