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_in_usㅣ나눔

마음을 모아 세상을 밝히는, 팔만사천결사!

2018, 아름다운동행 10주년을 맞아 시작한 팔만사천결사

합천에 있는 해인사에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유산이 두 개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세계문화유산으로 해인사 장경판전!

그리고 그 안에 보관하고 있는 세계기록유산 팔만대장경(고려대장경판 및 제경판)’입니다.

 

해인사 장경판전과 팔만대장경

 

팔만대장경은 고려가 몽골의 침입으로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이를 극복하고자 온 국민이 마음을 모아 제작했습니다. 부처님의 말씀을 한자 한자 정성스레 세기며 그 가르침을 받아, 마침내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2018년 3월 28일 팔만사천결사 선포식

 

팔만대장경을 조성했던 과거 우리 국민들의 마음을 담아 아름다운동행에서는 팔만사천결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팔만사천결사의 후원자 84천 명이 모여 세상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부처님의 자비 손길을 전하고자 합니다. 7,000, 84,000원으로 동참하는 팔만사천결사로 그늘지고 어두운 세상 곳곳에 밝은 빛을 전합니다.

 

 

팔만사천결사의 1호 사업 동행수라

동행수라는 홀로 외로이 생활하시는 독거어르신을 위한 생신상 지원 사업으로 201811월부터 20199월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동행수라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웃음을 볼 수 있는 뜻깊은 사업이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 가장 행복한 식사

 

팔만사천결사 2호 사업 찾아가는 짜장공양

짜장면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추억이 담긴 음식입니다. 이제는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아직도 그리운 짜장면 한 그릇입니다.

찾아가는 짜장공양은 노숙인, 노인, 아동 시설 등 사회 소외계층의 시설에 방문하여 짜장면을 제공하는 푸드트럭 사업입니다. 짜장면 한 그릇이지만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라며 더 많은 곳을 찾아가겠습니다.

 

누구든 하나씩 추억을 갖고 있는 짜장면 한 그릇

 

앞으로 팔만사천결사에 더 많은 후원이 이루어지면 요양원, 아동센터 그리고 해외에 학교 건립 등 시설을 운영하여 모두가 행복한 세상에 한 걸음 다가가고자 합니다.

 

 

 

오늘보다 내일,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

8만 4천 명의 한 분이 되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