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_in_usㅣ나눔

'찾아가는 짜장공양' 사업 시작을 위한 예행연습!

안녕하세요.

대한불교조계종 대표 공익기부재단 아름다운동행입니다.

 

아름다운동행이 '짜장면 무료 나눔' 사업을 시작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바로 '찾아가는 짜장공양' 사업인데요, 

 

'찾아가는 짜장공양' 사업은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에 속한 이웃들에게 짜장면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푸드트럭을 운용하여 서울 및 경기권을 비롯한 전국을 누비며 보육원, 쪽방촌, 노숙인 시설, 독거노인 시설, 한부모 시설 등을 방문합니다.

 

이처럼 따뜻한 사업을 아름다운동행이 수행할 수 있는 이유는, 아름다운동행을 지지해주시는 전국의 수많은 후원자님들덕분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소중한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후원자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2019년 10월부터 본격 시작되는 본 사업에 앞서 아름다운동행은 조계사와 만연사에서 교육시연 및 사전연습을 수행했습니다. 무작정 지원기관을 찾아가 짜장면을 만들기보다는, 사전에 연습을 철저하게 해서 더 질 좋은 짜장면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본 사업에 봉사 신청을 한 분들이 조리법을 익히고 실제로 연습을 해보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먼저 서울 종로에 위치한 조계사에서는 50인분 조리 시연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 날, 찾아가는 짜장공양 사업에 자원봉사를 신청한 봉사자 20여분이 참여해주셨는데요.

봉사자들은 언론보도를 통해 찾아가는 짜장공양 사업을 알게 되어 신청한 분들도 계셨고, 기존에 본 재단에서 봉사를 열심히 수행해주신 아름다운동행 지원단원들도 있었습니다.

 

50인분 조리 시연에 앞서 봉사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는 아름다운동행 박찬정 사무국장
50인분 조리 시연 순서를 설명하는 아름다운동행 사업팀 최현웅 주임
본격적으로 조리 시연 준비에 들어갑니다
50인분 춘장 소스 조리 시연을 열심히 지켜보는 봉사자들

 

아름다운동행은 이 날 약 50인분의 짜장면을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이 날 조계사를 찾은 신도분들에게 짜장면을 무료로 나눠주었습니다.

 

이렇게 짜장면 조리 시연 행사를 마친 우리는 이제 본격 짜장면 조리 연습에 돌입했습니다.

 

짜장면 조리를 위해 찾은 곳은 전라남도 화순에 위치한 만연사. 

만연사에서는 매년 가을 산사음악회를 개최하며, 본 음악회때는 만연사 신도들을 비롯하여 인근의 주민들이 모두 모여 법회에 참석하고 음악회를 즐깁니다. 아름다운동행은 이 행사에 찾아가 만연사를 찾아온 분들에게 짜장면을 나눠드리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따끈하게 맛있게 조리되고 있는 짜장소스
예쁘게 담긴 면

 

앞으로 사회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열심히 조리에 임하고 있는 아름다운동행 봉사자들
깔끔하게 손질된 채소들입니다.
정말 맛있게 만들어진 짜장소스입니다
대량 소스를 만드는 일은 힘이 들지만 다들 즐거운 마음으로 조리에 임했습니다.

 

맛있게 익어가고 있는 면

이 날 우리는 총 300인분의 짜장면을 조리했고, 만연사를 찾아온 분들에게 무료로 짜장면을 나눠드렸습니다.

만연사 봉사 일정에 참여한 봉사자분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대량조리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 사회취약계층 분들에게 더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어 주겠다는 다짐을 밝혔습니다.

 

아름다운동행의 짜장면 사업은 2019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첫 사업은 서울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시작되며, 그 소식은 다음 글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