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도자료] 아름다운동행, 성북장애인복지관에 '수라상' 대접

아름다운동행, 성북장애인복지관에 수라상대접

사찰음식 지원사업 동행수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과 시설 임직원에 사찰음식 지원

<사진1 동행수라 행사에 참여한 성북장애인복지관 관장 선재스님을 사회복지사와 장애인 분들>

 

416일 화요일,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이사장 원행스님,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4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성북장애인복지관 임직원 및 장애인 분들에게 동행수라한 상을 지원하였다.

 

동행수라사업은 생신을 맞으신 저소득층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찰음식 생신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생전 이런 진귀한 음식은 처음 먹어 본다는 등,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사업으로, 작년 11월부터 성공리에 진행 중에 있다.

 

3. 아름다운동행은 매달 한 번씩은 저소득층 독거어르신이 아닌 특별지원대상을 선정하여 사찰음식 수라상을 지원한다. ‘특별지원대상은 우리 시민사회에 공헌도가 높은 직종에 종사하는 종사자 또는 독거어르신 이외의 다양한 취약계층으로 선정한다.

 

4. 4월 특별지원 대상은 장애인으로,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산하 복지기관인 성북장애인복지관의 사회복지사와 장애인 분들로 정해졌다. 행사 당일 시설 관장 선재스님께서 함께 자리해주셨고, 스님께서 추천한 복지 업무에 노고가 많은 열정적인 사회복지사두 명, 그리고 시설에서 추천한 장애인 6명으로 자리가 꾸려졌다.

 

5. 이 날 참석한 장애인 분들은 시종일관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따뜻한 봄과 같은 미소를 머금은 장애인 분들은 진귀한 사찰음식 수라상을 맛보며 크게 만족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성북장애인복지관 관장 선재스님은 하늘이 예쁜 날, 이렇게 우리 장애인 분들과 직원들을 위해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어 참 기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함께한 이현철 사회복지사는 장애인분들은 오늘처럼 밖에 나와 소풍 가시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식사를 마치고 조계사 경내도 한 바퀴 산책하며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했다며 행사 참여의 소회를 밝혔다.

 

6.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자공스님은 우리 사회에는 희망과 용기가 필요한 이웃들이 많이 계시다면서 이 분들이 단 하루라도 미소를 지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해나갈 용기를 얻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7. 한 편, ‘동행수라지원사업은 아름다운동행의 대표 모금사업인 팔만사천결사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진행된다.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팔만사천결사 회원들의 소중한 후원금 덕분에, 저소득층 독거어르신을 비롯한 우리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 수행이 가능했던 것이며, 더 많은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예비 후원자들의 관심이 필요하다.

 

8. 팔만사천결사 후원은 아름다운동행 사무국(02-737-9595)로 문의하거나, 후원계좌(국민은행, 008601-04-146255, )아름다운동행)으로 후원하면 된다.

 

* 적극적인 홍보 및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