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름다운나눔] 청소년들과 백제문화 역사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불교조계종 아름다운동행입니다.

 

아름다운동행은 '2019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 탐방 & 나의 유산 만들기' 사업을 매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삼성그룹이 사업기금을 전액 지원하고 아름다운동행이 사업수행을 맡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청소년들을 멘티로 선발하고 대학생, 직장인 등을 멘토로 선발합니다.

멘토들은 각자 자기 조의 멘티들과 함께 역사탐방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회직업군에 속한 멘토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살려 멘티들에게 소중한 삶의 조언들을 해주기도 합니다. 

 

아름다운동행 자체 조사 결과, 멘티들은 다양한 고민을 갖고 있고 그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하고 싶은 욕구 또한 많지만, 고민을 나눌 대상이 없었습니다. 이런 멘티들에게 멘토들은 마음을 열고 다가가 멘티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자신의 경험을 얘기해주기도 하는데, 이 과정에서 멘티들이 더 올바른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역사 탐방은 우리나라 전국에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지정지를 찾아가 탐방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멘토들 중에는 역사, 문화해설 전문 멘토를 선발하는데, 이 멘토들은 매 탐방때마다 밤을 세며 해설을 준비하기도 한다는 후문입니다. 

 

이번 '나의 유산 만들기' 탐방은 공주, 부여에 있는 백제역사유적지로 떠났습니다.

백제역사유적지에는 송산리 고분군, 공산성, 부소산성, 정림사지, 능산리 고분군 등의 다양한 유적지가 있는데요, 

 

이번 탐방에 나선 멘티 아이들과 멘토들의 생생한 현장,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