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_in_usㅣ나눔

(주)코쿤과 함께 탄자니아에서 우량소 개량사업 업무협약

아름다운동행·(주)코쿤 탄자니아 종축개량기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2022 2 22일(화) 13시, 아름다운동행 사무실에서 ㈜코쿤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 코쿤 서성보 대표이사님 그리고 아름다운동행 탄자니아지부 법인처장 인석스님과 송금영 전 주탄자니아 한국대사님이 참석했습니다.

 

아름다운동행과 코쿤이 협력해나갈 사업은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높은 생산성을 가진 우량소 개량사업입니다.

 

 

탄자니아에서 농업은 경제를 이끌어가는 주요 산업입니다. GDP의 약 27%, 수출액 비중의 약 24%를 차지하고 있는 농업은 노동인구 대비 66%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에서 4번째로 많은 소를 사육하고 있으나 거의 대부분이 개량이 되지 않은 토착종으로 원유 생산량이 한국의 1/5 수준으로 매우 낮습니다.

 

 

 

아름다운동행, 탄자니아 현지 축산업 발전 위해 업무협약 - 불교신문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이사장 원행스님, 조계종 총무원장)이 바이오뱅크 기업과 손잡고 종단이 아프리카에 최초로 세운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을 적극 활용한 현지 축산업 성장 기반

www.ibulgyo.com

 

 

탄자니아 축산산업 발전 위해 힘 모으기로 - BTN불교TV

조계종 아름다운동행과 바이오뱅크 기업인 코쿤이 탄자니아의 축산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과 서성보 코쿤 대표이사는 어제 동행 사무국

www.btnnews.tv

 

 

아름다운동행, 탄자니아 경제 발전 위한 우량소 개량 사업 추진 - 법보신문

선진농업기술을 전수해 탄자니아 농업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아름다운동행이 ㈜코쿤과 함께 아프리카 경제발전을 위한 우량소 개량사업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지역농가 소득 증대 및 축

www.beopbo.com

 

코쿤은 생명연구 자원의 확보, 보존, 관리, 공유를 목표로 하는 바이오 뱅크 기업으로 유전자 분석 및 개량에 대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앞으로 코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름다운동행이 탄자니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의 시설과 인력을 더해 우수한 종자의 소를 선별하고 번식해 나갈 계획입니다.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아름다운동행과 (주)코쿤이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에 종축개량 기지 구축을 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유전자를 가진 소들이 탄자니아 곳곳에 퍼져나가 가난과 기아를 극복하고 자립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