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pport_in_usㅣ나눔

[아름다운나눔]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안녕하세요

 

2019년 새해가 시작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새해의 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시간이라는게 참 빠르게 흘러간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 시간이 정말 고통스럽도록 늦게 흘러가고 하루하루를 간신히 '버티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난해 9월, 인도네시아에는 지진과 함께 쓰나미가 술라웨시 섬 부근을 휩쓸어 수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었던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 '지반 액상화' 현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진흙에 매몰되었고, 그 중에는 해당 지역의 경찰, 소방관 등 지진 피해를 복구 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도 함께 매몰되어 구조 자체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결국 인도네시아 정부에서는, 구조 작업은 더 이상 불가능하다는 판단 아래에 눈물을 머금고 추가 구조 작업을 중단하고 피해 재건 복구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땅 속에는 생존자가 있을 수 있는 상황이었고, 그 생존자들은 구조를 기다리며 생명의 끈을 놓지 못했을테지만, 자연의 힘 앞에서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간신히 목숨을 건진 생존자들에게도 상황은 마찬가지로 최악이었습니다. 병원, 집, 차 등 그 모든 기반시설이 쓰나미에 휩쓸려갔고, 생존자들에게 남은 것은 진흙 폐허와 절망 뿐이었습니다.

 

당장에 잠을 잘 공간 조차도 없고, 수도, 전기는 당연히 쓸 수 없는 정말 지옥과도 같은 현장에서 하루 하루를 신음하여 살아가고 있었는데요,

 

아마 이 분들에게 '시간'이란 정말 느리게 가면서 자신들을 힘겹게 하는 야속한 존재였을 겁니다.

 

 

 

아름다운동행은 이 분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대대적인 전국 모금을 시작했습니다.

 

전국에 포진한 수많은 사찰에서 보내주신 후원금이 속속들이 아름다운동행으로 전달되었고, 2억 2천여 만 원의 구호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전달된 구호 성금은 생존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줄 임시 거주지 200여 가구를 짓는데 활용될 예정입니다.

 

사전 출장 현지 조사부터 전달식까지, 그 생생한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