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aign_in_usㅣ모금

[아름다운모금] 더불어(魚)저금통-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 후원

안녕하세요 :)

 

추웠던 겨울이 가고 이제 슬슬 꽃 기운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 점심 식사를 마치고 산책 겸 삼청동을 한 바퀴 걸었는데 담장 너머에 있는 벚꽃나무에 벚꽃이 만개한 것을 보고

 

'아 이제 정말 봄이 왔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산책을 마치고 사무실로 돌아가는 길에 덕성여중·고를 지나쳐야 하는데,

 

학교를 돌아나가는 길에 아이들이 재잘거리는 소리가 들려서 봄이 왔음을 더욱 실감했습니다.

 

생장의 계절인 봄과, 자라나는 아이들은 어딘가 닮은 점이 있으니까요.

 

 

이렇게 예쁘게 성장하는 아이들은 저 멀리 탄자니아에도 살아가고 있습니다.

 

탄자니아 아이들도 역시 미래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특히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설립한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에서도 탄자니아 청년들이 선진농업기술을 배우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런 탄자니아 청년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더불어(魚)저금통' 모금사업을 통해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금통은 불교의 상징물 중 하나인 '목어'를 본따서 만든 소형 저금통인데요,

 

현존하는 목어 중 가장 오래된 수덕사 목어를 본따 만들었고, '더 나눌수록 불교의 공덕을 쌓을 수 있는 목어 저금통'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올해에는 전국 1,000여개 사찰에 저금통을 발송하였고, 이 외에도 조계사, 봉은사 현장 배포, 종립시설 등에 꾸준히 배포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계신 많은 불자들께서 작은 힘을 모아주시면

 

탄자니아에서 꿈을 펼치기 위해 학업에 정진하는 청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혹시 저금통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02-737-9595

더불어저금통 후원계좌 : 008601-04-144321